처음으로 로그인회원가입English  

   

세계유산
세계유산이란?
세계유산 등재와 효과
세계유산 등재현황
위험에 처한 세계유산

 

 위험에 처한 세계유산
   HOME >  위험에 처한 세계유산
 
     
 
우리의 많은 유산이 지진, 폭풍우, 화재, 기상이변 등의 자연적인 요인에 의해 파괴되고 있을 뿐 아니라, 인간의 부주의, 전쟁, 무분별한 개발정책으로 날로 황폐화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는 세계유산 목록에 올라간 유산 중 파괴 위험에 처한 문화 및 자연유산을 특별히 관리해 오고 있습니다.
 
위험에 처한 세계유산은 현재 30점이 있습니다. 에쿠아도르의 갈라파고스 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제연합 교육과학문화기구(유네스코)는 지금까지 지구상의 많은 문화유산을 보존하는데 앞장 서 왔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보로부두르 사원, 태국의 수코타이 궁전, 네팔의 카투만드 계곡 유적지, 이집트의 누비아 유적지, 파키스탄의 모엔조다로 등 유네스코가 지원한 사업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현재 전쟁으로 황폐화된 캄보디아의 앙코르 와트 사원과 크로아티아의 역사도시를 복원하기 위해 유네스코가 파견한 전문가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후에궁전, 예멘공화국의 사나 역사도시도 유네스코의 특별한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위험에 처한 세계유산 리스트
 

(사)이코모스한국위원회  주소 : (우 04536)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26 유네스코회관 706호 (사)이코모스 한국위원회
Tel : +82-2-720-4867(secretariat)  Fax : +82-2-720-4868  e-mail : icomos_korea@daum.net
Copyright (사)이코모스한국위원회 All right reserved.